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운데 가슴통증 원인과 이유 정리해봐요! 그냥 방치하면 안되요!


안녕하세요, 생활의 달인 입니다.

오늘은 "가운데 가슴통증" 의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운데 가슴통증 이 있을 때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평소 흡연을 하는 사람은 공복상태에서 담배를 많이 피웠을 때 가슴이 정말 답답한 느낌을 받으실 때가 많으실 거에요. 이 밖에도 갑자기 변하게 된 안 좋은 습관이 생기고 쌓일수록 가슴 중앙이 아플 수가 있답니다.


가운데 가슴통증 이 느껴지실 때에는, 먼저 본인의 생활 습관을 한번 살펴보시고, 그것이 일시적인 현상인지부터 생각을 하고 판단을 해야만 합니다. 이것이 지속적인 상태가 될 때는 꼭 병원을 가셔서 진찰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그럼 가운데 가슴통증 관련 질병 종류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협심증


대부분 명치가 아플 때 의심할 수 있는 큰 질병 가운데 협심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가 생기는 원인은 쉽게 설명을 해서 몸 안에 있는 심장쪽 근육에 산소가 부족해서 가슴 중앙쪽을 조여오는 느낌을 받는 것 입니다.


심해질 경우에는 팔, 어깨 그리고 목에도 통증이 올 수가 있습니다.


가운데 가슴통증 질병 중 하나인 이 협심증을 치료하는 법으로 항산화제품과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들어간 음식을 먹으면 됩니다. 즉, 콜레스테롤과 고지혈에 좋은 음식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병원에서 처방을 하여주는 약은 당연 필수 입니다.



2. 기흉


우스게 소리로 허파에 바람이 들어갔다 라는 말을 종종 쓰곤 하는데요, 기흉은 저 말과 비슷하게 가슴 쪽에 공기가 정상적이지 않게 차있기 때문에 가슴의 골격과 허파 바깥쪽에서 허파를 쭈그려뜨려서 가운데 가슴통증 을 유발하는 것 입니다.


3. 심근경색


이는 갑자기 라는 말이 어울리는 것으로써 갑자기 가슴 중간을 포함해서 전체가 엄청 아프고 숨쉬기가 곤란한 상황에서 오는 것 입니다. 이는 한 번 증상을 느끼면 약 7일 정도 구토와 고열이 이어지게 됩니다.


본인이 만약에 구토증상에 열이 나고 명치 쪽과 가슴 전체에 통증이 있다고 느낄 때는 아스피린과 같은 약을 먹고 심장 쪽과 어깨 그리고 옆구리를 따뜻하게 만들어줘야 합니다.



<가운데 가슴통증 을 호소할 수 있는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심장 및 폐의 이상 뿐만 아니라 가슴 부위의 피부, 근육, 연골 및 뼈의 이상, 큰 혈관의 이상 등으로도 가슴통증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슴 부위는 아니지만 식도 혹은 위의 염증, 담낭의 이상 등도 가슴통증의 원인이 됩니다.


각각의 원인에 따라서 가슴통증의 양상에 차이를 보이는데 간단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안정형 협심증에 의한 가슴통증은 계단을 오르거나 빨리 걷는 등 활동시에 가슴통증이 더 악화됩니다. 이런 활동 시의 통증이 아니라 휴식 시에 가슴이 뻐근하거나 고춧가루를 뿌린 것 같은 통증이 발생한다면 불완전형 협심증 혹은 급성 관상동맥 증후군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폐렴이나 늑막염 등에 의한 통증은 발열을 동반하면서 기침을 하거나 몸을 돌릴 때 가슴통증이 심해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간혹 늑막에 공기가 차서 폐를 누르는 기흉이 발생할 수 있는데, 주로 키가 크고 마른 체형의 흡연자에게서 잘 발생하고 가슴 통증과 호흡곤란을 호소합니다.


가슴 부위를 부딪히거나 사고 후에 늑골 골절이 발생하여서 가슴 통증을 호소할 수 있고, 피부에 대상포진으로 수포가 발생하면서 발생되는 가슴통증은 대표적인 근골격계 이상의 가슴통증입니다.


또한 가운데 가슴통증 과 같이 생각해야 할 것이, "위암 통증" , "아랫배 묵직한 통증" ,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 "질 따가움" , "폐 통증" 입니다.



"위암 통증" , "아랫배 묵직한 통증" , "여자 왼쪽 아랫배 통증" , "질 따가움" , "폐 통증" 같은 경우, 실제로 가운데 가슴통증 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이 같이 겪는 증상 중 하나 이니 눈여겨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가슴 부위의 대동맥이란 큰 혈관의 박리가 발생되면서 심한 가슴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폐동맥이 혈전으로 막히는 현상으로 발생되는 폐동맥 색전증은 심한 호흡곤란을 동반하여서 응급치료를 필요로 하는 혈관 이상으로 발생되는 가슴통증입니다.


이외에도 음식을 섭취하고 나서 혹은 섭취 직전 공복 상태에서 명치 부위의 통증이 심해지거나 완화가 된다면 식도염이나 위염, 위궤양 등 위장관 이상으로 발생되는 가슴통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가슴통증도 다양한 원인이 있고, 응급적인 치료를 요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가슴통증이 자주 재발하거나 지속된다면 전문적인 치료를 필요로 하겠습니다.


<생활의 달인>에서 추천하는 최근 인기 미립자팁 포스팅도 함께 확인하세요!

2018/06/26 - [분류 전체보기] - 귓볼 몽우리 원인과 해결방법! 귓볼 멍울, 피지낭종 없애는 방법 알아봐요!

2018/06/25 - [분류 전체보기] - 파마 빨리 풀리는법 _ 가장 간단한 방법

2018/06/25 - [분류 전체보기] - 감마지티피 수치 높아지기 전에 정기검진 꼼꼼하게 받고 수치 낮추세요!

2018/06/22 - [분류 전체보기] - 사직서 쓰는법 직장인 인기검색어 [사직서 양식 및 작성방법] 확인해봐요.

2018/06/18 - [분류 전체보기] - 가요무대 방청신청 하는 쉬운 방법! 사랑하는 부모님 선물로 가요무대 티켓 어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