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귓볼 몽우리 원인과 해결방법! 귓볼 멍울, 피지낭종 없애는 방법 알아봐요!


귀에서 만져지는 몽우리로 인해서 걱정이 많으신 분들이 계십니다. 이것은 과연 왜 생기는 것이며, 이런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오늘은 이런 증상인 "귓볼 몽우리"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도 모르게 생기는 귀에서 만져지는 것이 바로 '낭종' 입니다. 이는 피부에 생기는 일종의 종양이라고 생각하면 되며, 신진대사에 의해서 오래된 각질과 피지 등의 노폐물들이 쌓여서 생기게 되는 것 입니다.


이는 꼭 귓볼에만 생기는 것은 아니며, 몸의 어느 부위에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귓볼에만 자주 생기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렇게 귀에 생기는 경우에는 작은 검은색 점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반원 형태로 커지게 되는 것도 특징입니다.


표지 낭종(피지 낭종)은 피부와 유사한 구조를 갖는 피막으로 둘러싸인 양성의 종양을 말합니다. 피지 낭종 내부에 피지가 모여 있으며, 가운데에 홈이 보이는 경우도 있으며 짜 보면 하얀 피지가 삐져 나옵니다.

실제 <귀 고름> , <귀 피지> 라고 불리는 귓볼 몽우리 즉  <피지 낭종 제거 비용> 또한 만만치 않습니다.



<귀 고름> , <귀 피지> 라고 불리는 귓볼 몽우리 즉  <피지 낭종 제거 비용> 을 알아보시면 아시겠지만, 실제 웬만한 간단한 치료비용은 훨씬 상회하는 비용이 책정되는 것을 알고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피막이 부분적으로 파열되거나 이차적인 세균 감염이 일어날 경우 염증 반응에 의해 홍반과 통증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귀는 표피 낭종이 호발하는 자리인데, 작은 크기의 낭종을 가진 사람은 아주 많습니다. 무조건 수술할 필요는 없으며 크기가 큰 병변이 있다면 그것만 수술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합니다. 치료는 간단한 절제술로 가능하며 항생제를 함께 복용하여 2차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귓볼 몽우리 대처방법>


귀에 멍울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다 치료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자연적으로 없어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종양이라고 하더라도 우리 몸에 해가 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큰 증상이 없다면 신경 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그러나 만약 그 부위에 고름이 차거나 붉게 부어 오르는 증상과 함께 통증이 함께 나타난다면 피부과에 가보셔서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염증이 있다면 항생제 복용과 함께 고름을 짜서 염증을 없애는 치료를 받게 됩니다. 


<귓볼 몽우리 주의사항>


귓볼 몽우리 가 생겼을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이는 바로 내가 임의로 터트리는 것 인데요, 손을 사용하여 스스로 고름을 터뜨리게 된다면, 손에 있는 세균과 함께 여러가지 세균이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고름이 있다면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또한 귀는 땀 등으로 인해서 쉽게 습기가 찰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씻어주는 등 위생관리를 철저하게 함과 동시에 땀이나 습기가 차지 않도록 잘 닦아 주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귓볼 몽우리 관련 최근 이슈 내용>


귓볼 몽우리 는 염증과 통증 방치할 경우 몽우리가 갑작스럽게 커질 수 있어 초기 치료에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하여 귀걸이는 예로부터 많은 여성들이 즐겨하는 대표적인 악세사리로 손꼽혀 왔습니다. 최근에는 단순히 미용적인 측면 뿐 아니라 자신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수단으로 활용되면서 여성들뿐 아니라 남성들도 귀걸이를 착용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특히 귓볼 중앙에 하나의 구멍을 뚫던 과거와는 달리 귓바퀴나 연골과 같은 다양한 부위에 여러 개의 귀걸이 또는 피어싱을 하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위별로 아웃컨츠, 이너컨츠, 헬릭스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귀를 뚫는 많은 분들은 다른 신체에 비해 귀에 구멍을 뚫는 것에 대한 적은 부담을 느끼게 됩니다. 귀는 다른 부위에 비해 염증이 생겨도 통증이 적다보니 상처관리에 소홀하거나 귀를 뚫을 때 위생적인 상태를 간과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특히 어린 학생들의 경우 제대로 소독하지 않은 채 자신이 직접 귀를 뚫는 경우 또한 비일비재합니다.



그렇게 되면, 귀에서 염증이 생기고 약간의 몽우리가 잡히기 시작했다면 귀켈로이드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켈로이드는 흉골을 비롯해 등 위, 어깨, 귀, 다리 등 신체 어디든 나타날 수 있는데, 귀의 경우 구멍을 뚫는 외상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다 보니 발생률 또한 점차 높아지고 있습니다.



귀켈로이드 초반에는 별 증상이 없이 나타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증상은 악화됩니다. 특히 염증이 생기고 난 후 점점 몽우리가 커져가게 되고, 이때는 빠르게 조치를 취해야 할 때가 온 겁니다.


따라서, 귀걸이를 착용하기 위해 귀를 뚫으시는 분들은 특히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서 추천하는 최근 인기 미립자팁 포스팅도 함께 확인하세요!

2018/06/25 - [분류 전체보기] - 파마 빨리 풀리는법 _ 가장 간단한 방법

2018/06/25 - [분류 전체보기] - 감마지티피 수치 높아지기 전에 정기검진 꼼꼼하게 받고 수치 낮추세요!

2018/06/22 - [분류 전체보기] - 사직서 쓰는법 직장인 인기검색어 [사직서 양식 및 작성방법] 확인해봐요.

2018/06/18 - [분류 전체보기] - 가요무대 방청신청 하는 쉬운 방법! 사랑하는 부모님 선물로 가요무대 티켓 어때요?

2018/06/16 - [분류 전체보기] - 태권도 단증 조회 방법! 온라인으로 손쉽게 조회가능해요!_국기원 태권도단증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