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태권도 단증 조회 방법! 온라인으로 손쉽게 조회가능해요!_국기원 태권도단증조회


안녕하세요, 생활의 달인 입니다.


어렸을 때 대부분 태권도를 배우신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태권도 단증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먼저, 태권도 단증 조회 의 시작은 <국기원>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단증 조회는 물론 승품 심사와 단 심사에 대한 내용 확인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천천히 살펴보시길 바래요!


국기원을 검색하시면 메인 페이지에서 아래 카테고리를 확인해주세요!



왼쪽을 보시면, <유품/단 조회> 메뉴가 보이실 거에요



유품/단 조회를 누르시면,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입력만으로 아주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해요!



조회가 되면, 심사시 본인이 제출하였던 본인의 사진이 뜨면서 이름과 영문이름, 그리고 현재 품단과 품단번호, 최종 승단일자를 확인해볼 수 있답니다.


참고로, 국기원의 단증의 경우는 만 15세를 기준으로 하며, 품과 단으로 구분이 됩니다. 품은 1~4품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단은 1~9단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4품의 경우 만 18세를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태권도 단증 조회 더욱 쉬운 방법 소개!!


더욱 업그레이드 된 또 한가지 방법이 있는데, 바로 "어플"로 쉽게 확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좀 더 살펴볼게요!



모바일 앱으로도 쉽게 조회가 가능해졌어요! 


국기원은 모바일 정보서비스의 강화,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모바일 웹을 개발해 오픈하고, 홈페이지도 새롭게 단장했다고 하는데요. 그동한 홈페이지에서만 가능하던 품 단증, 각종 자격증 등 조회 서비스가 모바일 웹에서도 가능하게 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해요! 사용자에게 편의성과 신속성이 제공되고 있어서 더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는 리뉴얼을 통한 사용자의 인터페이스 및 접근성을 확보하였고, 다소 산만했던 메인/서브 메뉴 구조의 가독성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맞춰 메뉴의 화면을 단순화시키는 변화를 시도했다고 합니다. 또한, 웹 에디터를 도입해 반복적인 오류를 개선, 관리자가 게시물을 업로드 하기에 편리토록 하였다고 합니다!



회원정보, 회원탈퇴 기능을 향상시키고, 공공 아이핀으로만 회원가입이 되던 기능에 추가적으로 가상식별시스템을 도입해 회원가입의 편리성도 추구하였다고 전해집니다.


국기원은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 텍스트 변경 등 후속 작업들과 함께 시스템 호환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점검해 나갈 예정이라고 하네요!


지금까지 태권도 단증 조회 방법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위에 내용으로 아주 간단하게 조회해보시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


그렇다면, 태권도 단증 조회 가 가능한 국기원, 국기원은 정확히 무슨 일을 하는 곳일까요?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기원은?


국기원은 1972년 11월 태권도 중앙도장 성격으로 개원했으며, 세계 태권도 본부 역할을 한다. 설립목적은 고유한 한국문화의 소산인 태권도를 범국민운동화하여 국민의 체력 향상과 건전하고 명량한 기풍을 진작시키고, 범세계적으로는 태권도의 전통적인 정신과 기술을 올바르게 보급시켜 국위선양을 도모함으로써 민족문화 발전에 이바지 하는 것이다.



1973년 2월 6일 '국기원'이라 이름을 붙였다. 그해 5월 개원 기념으로 제1회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국기원에서 개최하였다. 1974년 8월 국기원이 재단법인으로 등록했으며, 9월에는 태권도의 세계화를 목적으로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을 창단하였다. 이듬해 2월 15세 미만 '단'을 '품'으로 명칭 변경하였다. 


1980년 3월 승품/단 심사 및 발급업무를 국기원에서 시행하기 시작하였다. 1982년 9월 태권도지도자연수원(태권도아카데미)을 개원하였고, 이듬해 1월에는 국기원이 체육부에 의해 국가공인 태권도 지도자 양성 기관으로 지정되었다. 1987년 2월 태권도 기본용어를 '순우리말'로 변경하였고, 11월에는 '국기태권도교본'을 발간하였다. 1988년 서울올림픽에서 태권도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되어 태권도의 세계화를 위한 기틀을 마련하였다.


<생활의 달인>에서 추천하는 최근 인기 미립자팁 포스팅도 함께 확인하세요!

2018/06/10 - [분류 전체보기] - 신비감 다이어트 가격 할인 받고 건강한 다이어트 시작하세요!_[체중감량/체지방감소/피부보습]

2018/06/11 - [분류 전체보기] - 부산 지하철 정기권 가격 알려드려요!_[Busan 지하철 정기권] 혜택으로 좀 더 알차고, 저렴한 교통비 절감하고 더욱 행복한 여행 누리세요!

2018/06/15 - [분류 전체보기] - 신발 늘리는 방법 제일 잘 늘리는 법!_간단하게 한번에 해결!_가죽신발 늘리기_ 신발 늘리기 쉬운 방법!

2018/06/16 - [분류 전체보기] - 귀뚜라미보일러 서비스센터 찾기 및 고객선터 이용안내! 함께 알아봐요!_[귀뚜라미보일러 전화번호 및 위치 조회]